Amor Fati

반응형

나혼자산다 나혼산에서 여성들 사이에 화제를 낳았던

손담비의 더덕사랑

나혼자산다-손담비-더덕

더덕은 사실.. 반찬으로도 잘 먹어본적이 없어요. 비싸다는 인식보다는 손질이 번거롭다는 인식? 그리고 더덕구이라는 별미가 있다는 정도? 그런데 나혼산에서 손담비가 더덕을 꿀피부 비결로 들었을때 굉장히 호기심이 생기더라구요

그래서 검색했어요!! 일본에서 더덕을 구하기 위하여!! 하지만 일단 더덕을 일본어로 해도 전혀 처음 들어본 단어였고, 검색을 해도 당췌 나오지 않더라구요. 아예 안먹는 음식인가봄.. 국산 토종인가 봄.. 더덕 너란 녀석...ㅠ

마침 가족이 1월말에 일본을 방문했고 그때 부탁했어요 ㅋㅋ 더덕 좀 갖다 달라구 ㅋㅋ

그랬더니 세상에나...

생더덕 Raw더덕

그저 손큰 우리 집... 시골 5일장에서 가서 5만원어치 샀더니 이만큼 주셨대요. 양이 엄청나요 ㅋㅋㅋ 근데 다 쌩이야 ㅠㅠㅠ 저걸 어떻게 까라구... 

막 받아서는 좀 바빠서 일단 저대로 냉장고 신선고에 쳐박아두고 약 2주일 지나서 드디어 작업시작!!

더덕손질중

더덕손질.. 별거 없어요 그냥 죽자고 껍질 벗기면 됩니다ㅠ 저 위에 마우스는 왜 저기에 ㅋㅋㅋ

다들 알겠지만 더덕에서는 사포닌이라는 성분? 그 끈적한 액이 스며나와요. 진짜 신기하더라구요?? 약간 씁쓰름한 맛이 나는것이.. 마치 인삼같기도 한?? 그런데 또 베어물면 아삭아삭한게 꼭 무와 마같은? 진짜 저거 다 까느라 죽는줄 ㅋㅋㅋ 손에 찐득한 찐물이 묻어가지구 닦아내는데 한참 걸렸어요. 혹시 까진걸 판다면 꼭 그걸 사세요!!

저렇게 다 까놓고.. 2/5는 고추장에 푹 담궈서 더덕무침? 더덕고추장절임? 을 만들어버렸어요. 레시피랄 것도 없구 그냥 고추장 시판용 사와서 고추장 한겹 깔고 그 위에 더덕 한겹 깔고 그 위에 또 고추장 깔고 뭐 그런식? 그렇게 해서 지금 한달가까이 밥먹을때 같이 먹고 있어요.

그리고 남은 3/5는, 손담비처럼! 꺼내서 믹서기에 요구르트랑 꿀이랑 같이 넣구 갈아서 먹었어요.

마지막더덕

남은 더덕 2개. 한번 먹을때 더덕 2-3개 정도 넣었어요

더덕투하

믹서기에 이렇게

요구르트투하

요구르트도 넣구요. 이날은 요구르트가 부족했어요

아이허브에서 구입했던 꿀

브라운믹서기

쉐큇쉐킷 돌려줍니다. 원래 마늘가는건데... 

완성

욜케 잘 갈아서 마십니다. 보통은 저 컵에 가득 먹는데 ㅋㅋㅋ 오늘은 조금 부족하네요.

 

 

 

 

 

 

그런데 여기서! 더덕을 그럼 2달가까이 먹고 어떤 효과를 느꼈는가?

꿀피부? 사실 잘 모르겠어요 ㅋㅋㅋㅋㅋ 내 나이가 나이인지라...ㅜ 한달 먹고 막 효과가 드라마틱하게 나오고 그런 나이는 아니에요..ㅠㅠ 근데 원래도 피부좋다는 말은 많이 들어서.. 더더욱 모르겠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제 기준, 다른 곳에서 효과를 보았는데요. 사실 이게 확실히 관련이 있다없다는 좀 애매한 부분이긴 하지만

제가 원래 기관지가 약해서 천식이 있거든요. 그래서 감기기운이 조금만 있어도 숨쉬기가 좀 힘들고 기침이 진짜 미친듯이 나와요. 공기가 조금만 차가워져도 자려고 누우면 기침때문에 너무 고통스러운.. 그래서 최대한 감기 안걸리게 조심해야 하는 그런 애로사항이 있는데.. 올 겨울에 단 한번도 그런 기침을 한적이 없어요! 가족들도 보고 놀랐어요 왜 갑자기 기침이 멎었냐구!

찾아보니 더덕에 기관지에 좋은 효능이 있다고는 하는데.. 다른 약을 먹거나 한건 아닌데 우연의 일치일수도 있지만 아무튼 기침이 멈춘건 정말 정말 신기한 일입니다!

피부는 잘 모르겠는 일이지만 ㅋㅋ 아무튼 더덕은 몸에 좋은 음식인것만은 확실한거 같아요. 일단 가져온걸 다 먹었으니 다음에 한국갈때 또 가져와야징 ㅎㅎ 그리고 생각보다 보관도 굉장히 쉽더라구요. 냉장고에 그냥 둬도 상하거나 하지 않고.. 상당히 강한 녀석임...

궁금하신 분들 더덕 한번 한두달 꾸준히 먹어보세요~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