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or Fati

반응형

 

이번 주 미장 반등 올 때 생각하고 있던 대로 QYLD PG를 전량 매도하고

JEPI와 IRM을 추가하고 SPYD도 추가하였다.

 

한국사람들은 SCHD를 많이 사는 것 같은데

나는 일본인 유튜브나 트위터를 주로 참고하는데 거기서 SYPD를 먼저 알게 되어서 SYPD를 사고 있다

궁금해서 두개 비교한 포스팅을 찾아보았는데

결론은 SYPD로 그냥 쭉 매수해도 될 것 같다.

 

 

 

 

 

 

 

수량은 얼마 안되지만 매매기록.

 

 

 

 

 

그렇게 현재 6종목으로 완료

IRM

JEPI

KO

O

SPYD

VZ

 

 

 

 

 

 

더리치 포트폴리오에도 등록해두었다

JEPI와 SPYD를 중점적으로 모아갈 생각이다.

이 두가지 비중을 제일 크게 가져갈 생각.

그 후 IRM.

KO VZ O는 비중을 많이 늘릴 생각은 없고

다른 좋은 종목을 3가지 정도 서칭해볼 생각이다.

 

 

 

백테스팅도 다시 돌려보았다

MDD도 낮아졌고

퍼포먼스도 전보다 훨씬 개선되었다

 

공부도 안하고 커버드콜을 덥썩 매수해버려서...

그래도 정리해서 다행이다.

물론 고배당이고 횡보장에서는 파워를 자랑하니까 좋은 종목이 될수도 있지만

장기로 가져갈 포트이니 리스크가 높은 종목은 피하고 싶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