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or Fati

반응형

 

 

 

내가 너무 편리하게 이용하는 기능이 있어서 사용법을 포스팅해본다.

자동감시주문이라는 기능인데

내가 어떤 종목을 매수를 하면, 내가 설정해둔 매도가에 자동으로 매도 주문을 대신 내준다

그래서 나는 사기만 하고 매도는 신경안써도 되고,

손이 느리거나 직장인들에게 특히나 더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기능이다

 

물론 단점이 한가지 있긴 한데

그건 사용법 맨 아래에 적어두겠다.

 

 

 

나는 내맘대로 컬렉션에 넣어두었는데

일단 MTS에서 자동감시주문이라는 기능을 찾아보자.

 

 

 

 

실행시키면 여러가지 탭이 표시되는데

그중에 잔고편입을 누른다.

처음에는 아무것도 표시가 안되는데

잔고편입조건 추가 라는 버튼을 누르자.

 

잔고편입이라는 말은 쉽게 말해서

내가 종목을 신규로 매수해서

내 계좌에 신규로 편입된 종목이라는 뜻이다.

얼마에 매도할지를 자동으로 설정해야 하기 때문에

나는 주로 %를 사용한다

기준가대비라는 말은

내가 종목을 샀을때의 평단가를 말한다.

 

 

이익실현에 3 % 로 설정을 하고

그 아래에서 종류를 시장가 로, 그리고 매도가능수량을 전체 물량의 50%로 설정해보았다

그리고 잔고편입저장을 누른다.

 

표시되는 화면에서 조건 만족시 동일종목 미체결 취소 후 감시주문 실행을 체크한다.

예를 들어 기존에 주문 내고 가격이 변동이 생겼을때 미체결을 취소하고 다시 모든 물량을 전체로 본다는 뜻이다.

 

 

마지막으로 이렇게 설정된 내용들을 감시중으로 바꿔서 아이콘이 빨갛게 표시되는지 확인한다.

 

단점 :

수동이 필요할 때가 있다.

만약

수익률 3% 에 50% 매도

그 후 수익률 5%에 나머지 100% 매도

라고 설정했다고 하자

 

1000원에 100주를 샀다면

1030원에 50주 매도가 나가고 1050원에 나머지 50주 매도가 나갈것이다.

 

하지만 1000원에 100주 사고 가격이 하락해서 800원에 100주를 추가 샀다고 하자

평단은 9000원이 되었고 3% 수익이면 9270원에 50% 매도가 나가야 하지만

1000원에 매수 했을 때 처음 설정된 1030원 매도 주문은 자동으로 변경이 되지 않는다

그럴 경우 자동매도 탭에서 조절을 해줘야 한다.

나는 돌파를 안하고 눌림 매매를 주로 하기 때문에 이런 경우가 거의 매번 발생한다

몇달 사용한 결과, 나는 그래서

기존에는 3% 5% 7% 설정을 해뒀었는데

지금은 2% 3% 5% 7% 이런식으로 조금 낮은 수익률로 매도되도록 먼저 세팅을 해두었다

어차피 한번에 쭉 올리는 경우가 거의 없고

추매해서 평단 낮추는 걸 감안하면 저렇게 해둬도 무리 없겠더라고..

 

설정 주문이 HTS 호가주문창에서는 딱히 표시가 안되지만

설정된 가격이 오면 자동으로 매도가 되고 알림창이 뜬다.

아무튼 굉장히 편리한 기능이라 아우 유용하게 사용중.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