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or Fati

반응형

 

 

반응형

 

요즘 혼자 사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자연스레 셰어하우스도 인기를 끌고 있다. 

그렇다면 셰어하우스란 무엇일까? 

간단하게 정의하자면 공유 주택 또는 공동주택형 주거 공간이라는 뜻이다. 

즉 하나의 집을 여러 명이 나누어 쓰는 방식인데 공용공간만 같이 쓰고 개인방은 따로 쓴다. 

보통 화장실 2개 방 4~5개 거실 주방 세탁실 등 기본적인 시설들은 모두 갖추고 있기 때문에 일반 가정집처럼 살 수 있다. 

또한 보증금 없이 입주할 수 있다는 점도 큰 장점이다. 

 

 

 

집 매도가 끝나면 한국에 들어갈 계획인데 한국에 머무르는 동안 일본에 임대로 방을 얻기는 너무 돈이 아깝고

그래서 생각해 낸 게 바로 쉐어하우스이다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방을 얻어서 짐도 어느정도 넣어두고

무엇보다 주소지를 넣어둘 수 있으니 세금납부 등 여러가지 면에서 가장 가성비 좋은 방법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도쿄 도내라면 쉐어하우스라고 해도 1K 방얻는 것과 월세가 크게 다르지 않은데

좀 외곽이나 치바, 사이타마, 가나가와로 가게 되면 꽤 그래도 가격이 다운되더라.

물론 교통이 불편해지지만 내가 출퇴근할 일은 없으니까..

 

몇군데 컨택을 했고 다음주부터 견학을 갈 생각이다

이번에 처음 검색해보았는데

쉐어하우스 검색 사이트도 굉장히 많이 생겼더라

여성전용, 외국인가능 등 조건을 넣어서 검색할 수 있는 점도 편리해졌다

사이트마다 취급 물건이 조금 차이가 나는듯해서

구글링 해서 나온 사이트 여러개에서 각각 물건 검색을 해보았다

내가 실거주가 아니라 짐만 넣어둘 생각으로 찾는거라

아무튼 최저가를 찾아서 계약할 생각.

견학 다니면서 또 후기는 올려보기로...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