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or Fati

반응형

락텐 증권에서 신용카드로 매달 사고 있는 적립식 펀드.

큰돈은 아니고 한달 한도가 5만엔이기 때문에 그 안에서 납입금을 조절해서 세팅해둔다.

 

현재 들고 있는건

 

골드

선진국

S&P500

그리고 신흥국

 

이렇게 4개를 들고 있었는데

골드는 꾸준히 마이너스인 상태지만 그래도 최근에 좀 올라줘서 마이너스가 많이 줄었다

하지만 골드는 그냥 꾸준히 사모을 예정이라 그대로 킵고잉

 

문제는 신흥국 펀드

중국의 비중이 절반정도이기에 아무래도 안되겠다 싶어 더이상 납입은 정지하기로.

그 대신 뭘 살까 고민하다가

후론티어라는 마켓을 선택해보았다

한국식으로 적으면 프런티어..가 되려나?

 

지짜마가 얼마전에 발행한 매거진을 참조하면

모두가 보고 있는 것처럼 메타 구글등의 기술주들은 앞으로 한동안 고전이 예상되고

반도체 위주의 대만이나 중국의 전망 역시 밝지 않은 상황

이럴 때 신흥국보다도 한단계 낮은 레벨의 프런티어 시장 연동 ETF를 사모으는 것도 괜찮다라고 언급.

특히 방글라데쉬 루마니아 콜럼비아 세나라를 별표.

지짜마는 한달전부터 개별주가 아닌 지수 ETF를 사라고 트윗에서 거의 매일 외치고 있었다.

개별주는 지금 뭐가 갈지 알기가 너무 어려운 상황이기 때문.

 

락텐 증권에서 프런티어에 투자하는 펀드는 5개정도뿐..

좀 더 시간을 들여서 검색을 하거나 트윗 서치를 해야할듯한데

일단 그 중에 하나로 신규 설정은 해두었다.

너무 생소한 나라들이라.. 앞으로 시간 날때 공부를 좀 해야겠다

근데 내가 안해도 곧 유튜브와 트윗에 관련 정보가 올라올듯.

지짜마가 추천하면 늘 그렇게 되니까.....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