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or Fati

반응형

 

 

어제 대낮에 전해진 비보

아베전총리 선거 유세중 총격 피습 사건

그리고 이어진 사망 확인 소식

 

 

처음 총격 뉴스에 제일 먼저 머리를 스친 생각은

제발 범인이 외국인만 아니어라..

제발 한국인만 아니어라..

일본 사는 한국인의 복잡한 심경.. 이라고 하기엔

나와 다른 사람도 많을테니 그것도 조심스럽네

 

 

그 다음 든 생각

 

누군지 몰라도 존나 빠가머리 또라이새끼....

 

어떤 경우에도 폭력은 정당화될 수 없고

반자민당이었을지 모르지만

덕분에 자민당 지지율 더 올라갈듯 하고

 

차라리 이 상황에 말이 되는 시나리오라면

(내눈에만) 침몰해 가는 일본 상황의 원인이 자민당과 그 실질적 총수인 아베에 있다 보고

내가 일본은 구한다는 영웅심리에 거사를 행했다는 주장??

 

전자라면 진짜 돌대가리고

후자라면 어느정도 납득은 하겠음

그래도 용납은 안됨

 

뉴스 날아들고 일본 주식을 큰 비중으로 들고 있는 나는

시장이 어떻게 움직이는지 주시했지만

큰 변동은 없었다

아베상이 현총리직이 아니었던 점도 큰 거 같고

(2년전 사임 표명했을때는 장중 꽤 큰 변동이 있었다)

자민당 정권이 지속된다면 양적완화라는 큰 틀은 유지된다는 뜻이기 때문에

오히려 자민당 지지율 상승 -> 양적완화 지속

주식시장 큰 변동은 없음

으로 갈수도 있다는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환율같은 경우는

좀 더 복잡해지기 때문에

과연 어떻게 될지...

엔저가 너무 길어지고 있어서 엔벌이인 나로서는 참 난감하다..

 

 

https://augustlady.tistory.com/800

 

다음 총리는 키시다?

트윗에서 주운 짤 다시 한번 생각하지만 - 정치를 하려면 이들처럼 스가상 고생했다 진짜.

augustlady.tistory.com

 

https://augustlady.tistory.com/738

 

역시나 다시 돌아오는구나.. 아베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5/0001464249?sid=104 정계 복귀 아베 ‘대망론’ 타고 일본 자민당 구원할까 아베 신조 전 일본 총리가 퇴임 1년도 되지 않아 정치 일선으로 돌아왔다. 스가 요시히데..

augustlady.tistory.com

 

 

정치에 큰 관심이 있는 건 아니지만

그래도 먹고 살아야 하니까

몇번 포스팅을 하긴 했었다.

 

마음속에 갖고 있는 생각을

전부다 블로그에 적기는 조심스러워..

아무도 안보는 블로그라고 해도..

 

아무튼..

 

일본의 기나긴 디플레와 역대급으로 심각해진 엔저 상황.

일본 기업들의 전과 같지 않은 글로벌 포지션까지..

살면서 점점 그렇게 되지 않을까.. 체감으로 느끼고 있었다

 

그리고 이게 그렇게 쉽게 개선이 될 거 같지는 않다.

길게 가든가, 영원히 회복을 못하던가 둘 중 하나?

특히 엔저가 심각한데..

나는 지금 엔이 싸다고 엔을 사서 재테크하겠다는 생각은 좀 비효율적이라고 본다

과연 언제 올라갈지 지금으로서는 좀...

 

 

그래서 심각하게 올초부터 생활 베이스를 한국으로 옮길 마음의 준비를 시작했는데

거기에서 좀 예상밖의 변수가 생겨버린게 3년전에 사서 살고 있는 집 구역에 재개발 움직임이 있다는 것.

 

이 부분은 앞으로 자세히 포스팅 할 기회가 있으면 하겠지만

내가 일본인이라면 자산 가치가 거의 두배가 되는 굉장히 호재임에 틀림없는데

나는 집값이 많이 오른 지금 팔고 나가려고 했더니만..

재건축으로 말이 있어서실거주를 찾는 사람들이 사기가 좀 부담스러운 상황이 되어버렸다

재건축이 계획대로 진행되면 내가 권리이전으로 받게 되는 집에 입주하는 건 약 10년 후

물론 공사기간중의 이사비용 임대비용은 모두 주관사 부담.

 

이런 저런..

생각이 많아지는 주말이다.

이럴때 진정 필요한게 통찰력

그리고 생존 본능을 활용한 직감

한번 생각을 정했으면 흔들리지 않을 의지

 

어차피 서민 생활 크게 달라지진 않아

살아남는 거에만 집중하자

잘.. 살아남는 거에만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