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or Fati

반응형

 

이번주부터 국장단타일지와 더불어 해외계좌 요약도 간단히 남겨볼까 한다

지수가 와리가리 퐁당퐁당하는 한주였다

하루 내리는가 싶으면 다음날 또 말아올리고

 

반면 미장은 좀 하락이 두드러진 느낌이고

닛케도 5일선 밑에서 위로 올라오기 힘든 모습을 보여주면서

한번 크게 내리꽂았다가 어제 급등을 보여주었다

다시 하락할 수도 있지만

어제의 양봉 사이즈를 보면 적어도 2-3일은 상방을 봐도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기존 숏포지 비중도 거의 그대로 유지하면서

롱포지 물린거를 좀 추매해두었다.

 

하지만 어제 밤.. 미장이 좀 큰폭으로 하락이 나와서 다음주 움직임이 어떨까.. 하는 걱정도 되는데

나는 그동안 들고 있던 SQQQ를 거의 다 매도하고 일부 남겨놓고

NRGU와 TQQQ 분할 매수를 시작했다

X3 레버리지 종목은 처음에는 변동성이 너무 커서 등락폭에 좀 심리적으로 흔들리는 부분도 크고

익숙한 변동폭이 아니라 영... 매매할 맘이 안났는데

인간의 욕심은 없던 적응력마저 이끌어내는듯.....

그리하여 요즘은 TQQQ SQQQ NRGU SOXL을 메인 티커로 모니터링중ㅋㅋㅋㅋㅋㅋㅋㅋ ㅠ

 

 

 

 

 

그렇다면 이번 주 국장 소액 단타 성적은??

 

 

 

지난 주 기록은 종목단위로 42종목 승 13종목 패였는데

이번 주는 43종목 승 11종목 패

그리고 이번주는 수익 마감, 지난 주는 손실 마감.

최근 2주 동안 좀 헤매던 부분이 있었는데

다시 원래 궤도로 돌아온 것 같아서 다행이다

헤매던 동안도 공부와 경험이 되었으니까 큰 돈 잃지 않고 수업도 잘 받았다 생각!!

 

웅진

큰 손절을 했던 웅진

챗 GPT 관련 후발주였고 이미 5일선 반등이 한번 나온 상태에서 다시 들어가고 지지선 깼을 때 손절 자리에서 추매를 선택해서 화를 키웠다

그 후 어제 그제 반등이 나왔지만 그 반등을 기다리기 보다는 더 일찍 손절을 했다면.. 하는 아쉬움이 크다

 

 

 

티쓰리

역시 5일선 반등이 크게 한번 나오고 힘없이 빠지는데.. 다시 매수를 한 게 실패..

ㅠㅠ

그래도 손절을 빨리 해서 정말 다행이었다

반등이 나오는 케이스와 안나오는 케이스는 내가 예측할 수 없는 분야라... 역시 빠른 손절로 대응하는게 계좌를 지키는 방법인듯하다

 

 

휴맥스홀딩스

이 종목은 시총이 작아서 좀 조심히 봐야겠다는 생각을 했는데

눌림 첫 매수가 너무 너무 빨랐다

열심히 추매추매 해서 장 막판 -2퍼 정도에 모두 손절하고 매도.

그래도 보수적으로 대응 잘했다 생각.

 

 

 

유라테크

사실 평소라면 건드리지 않았을거고

2퍼 가까운 수익권에서 거의 다 매도를 쳤을 텐데

이 종목을 좋게 보는 글을 읽고 확증편향에 사로잡혀서 홀딩을 길게 했으나

결국 손절라인을 깨는 모습에 손절.

 

 

아남전자

이번주의 엇박 종목이네 ㅋㅋㅋ ㅠㅠ

좋게 보고 있는 종목인데

손절

지수가 흐르는 날이어서 그 영향도 크긴 했는데

내가 손절한 부근이 아마 10일선인가 그럼.

거기를 깨나 싶은 모습에 손절했는데

바로 저렇게 올려주더군 ㅠㅠ

할수없지...

 

유한양행

이 종목은 사실 단타 매매로 접근한게 아니라..

내가 일본주식 대형주 매매할 때 쓰는 관점이라.. 비중 크게 매수했다가 바로 올라준 덕분에 감사히 모두 매도.

일본주식으로 수익을 꾸준히 내기 시작하면서

같은 방식을 국장에 대입했다가 씨드가 거의 30%정도 사라짐을 경험한 후로는 국장은 국장식 단타만 공부하는데

이제 좀 익숙해지기도 해서 국장 대형주를 요즘 유심히 보고 있다

소형주 단타도 아직 갈길이 멀지만

역시 대형주 매매가 제일 심리적으로 편하고 맞는 듯한 느낌...

 

레인보우로보틱스

지지난주였던가.. 엇박자로 크게 손실났던 종목

이번에도 좀 성급하게 첫매수한 느낌이...ㅠ

저점 깨면 손절한다라는 각오로 보고 있었는데 다행히 들어올려주고

그 후로 다시 또 매매

덕분에 지난번 손실의 절반 정도 복구.

그 뒤 본시세는 못먹은게 못내 아쉽...

 

 

바이오니아

이런 식의 고점 투매를 여전히 공부하고 있다

다행히 시간이 지날수록 많이 많이 나아지고 있고

이번에도 수익으로 나올 수 있어서 감사

 

 

인포뱅크

관종에 두고 체크하다가 3일간 매매.

이런식의 매매가 잘되면 넘 기분이 좋으다.

 

 

나머지는 거의 비슷하기 때문에 일지는 여기까지~~~

어제 밤 한국집에 도착해서 푹 쉬고 있다

저녁에는 목욕이나 다녀올까 싶고~~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